싸움의고수와 함께 창업의 고수가 되어보자
1코노미, 혼밥의 시대
40대 이하 젊은 층의 절반 이상이 1인 가구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은 하루에 두 끼 정도를 혼자 먹으며, 쇼핑이나 음주도 혼자하는 데 익숙합니다. 이제 1인 가구는 특이하거나 임시적인 형태가 아닌 일반적인 가구 형태가 되었습니다.
출처: 『'대세' 된 1인 가구, 40대 이하 절반 넘었다』, 경향신문(2017)
대부분의 혼밥족은 시간적 여유 부족과 동석자가 없다는 이유로 반강제적으로 혼밥을 하며, 식사에 대해 충분한 퀄리티 타임을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혼밥족이 꼽은 혼밥의 가장 큰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위는 '식사를 대충하게 됨', 2위는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 식품 위주의 섭취', 3위는 '빨리 먹게 됨'이라고 합니다.
출처: 『'대세' 된 1인 가구, 40대 이하 절반 넘었다』, 경향신문(2017)
혼밥의 절대 강자, 그 이유
혼밥 열풍이 불기 시작한 2015년 이전부터 싸움의고수는 직영점 운영을 통해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이것이 바로 대한민국 최초의 ‘혼밥 프랜차이즈’ 브랜드, 싸움의고수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1인분 단위로 쪼개다
싸움의고수는 기존에 2~3명이 비싼 가격에 즐기던 보쌈을 1인분 단위로 쪼개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따라서 혼자 드시는 손님뿐만 아니라,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20·30대 젊은 직장인들, 커플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고객과 점주의 시간을 소중히
본사는 기본적으로 조리된 재료를 제공하여 간단한 조리 과정을 통해 신속히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하고, 점주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손쉬운 매장 운영
싸움의고수는 일본식 패스트푸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창업 초보자들도 단기간의 교육만으로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싸움의고수의 자체 솔루션을 통해 보쌈과 삼겹살도 단시간에 조리하여 제공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소규모 창업 중심
싸움의고수는 12~15평 내외의 소규모 면적을 지향합니다.
초기 투자 비용이 많이 드는 대형 평수와 현란한 인테리어보다는, 주요 고객인 젊은 층이 선호하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소규모 매장을 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고수와 함께한 리얼 스토리,
경험자의 생생한 증언
1. 가맹 상담 / 계약
창업 상담
창업에 대한 설명,
예산 수립
상권 분석
유동인구 조사, 고객층
구매력 조사 등 상권 맞춤 분석
가맹계약
가맹계약 체결,
가맹금 예치 안내
2. 매장 준비
인테리어 시공
매장 레이아웃, 주방 설비, 집기 세팅 등
매장의 전반적 인테리어 공사
직원채용 및 교육
조리 교육, 서비스 교육,
운영 교육 등 매뉴얼 제공
인허가 준비
보건증, 위생 교육,
영업 신고증, 사업자 등록증
3. 매장 오픈
매장 오픈
지속적인 관리와 상담을
통한
매출 증대
창업 비용